낙동강변에 위치한 경천대는 낙동강 경관 중 가장 아름답다는 “낙동강 제1경”의 칭송을 받아 온 곳으로 하늘이 만들었다 하여 일명 자천대(自天臺)로 불립니다. 전망대, 야영장, 목교, 출렁다리, MBC드라마 상도”세트장, 어린이 놀이시설, 수영장, 눈썰매장 등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과 관광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상주시 밀리터리 서바이벌 체험센터는 근접전투에 특화된 최신 GRP시스템을 도입하여 FPS(First-Person Shooter) 전투게임을 현실에서 실전과 같이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익스트림 레포츠시설입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상상 이상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상주는 신라시대 9주, 고려시대 8목 중의 하나였으며, 조선시대에는 경상감영이 위치하였던 유서깊은 고장으로서, 조상들의 슬기와 얼이 담긴 이 지역 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자, 지난 2003년부터 박물관 건립을 시작하여 2007년 11월 2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 상주는 신라시대 9주, 고려시대 8목 중의 하나였으며, 조선시대에는 경상감영이 위치하...
낙동강과 경천섬 일대의 절경을 바라보며 안전하게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상주보 수상레저센터는 수상자전거, 바나나보트, 카약, 카누, 폰툰보트 등 다양한 수상기구들이 있습니다. 낙동면에 위치한 낙단보 수상레저센터는 동력을 이용한 수상기구에 비해 상주보 수상레저센터는 주로 무동력으로 이동하는 이색적인 수상레저기구가 구비되어있고,
주변에 오토...
상주보와 경천섬 일원의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위치한 상주보 물놀이장은 2017년부터 매년 여름 약 3달 정도 개장하며 더위를 피하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물놀이시설, 야외풀장, 유아풀장 등 물놀이장과 관리실, 탈의실, 파라솔 등의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대강 사업이 시작되기 전에는 맨발로 건너 다닐 수도 있었다곤 하지만, 지금은 상주보 건설을 위한 준설공사로 인해 수심이 깊어져 경천교를 통해야만 이동할 수 있게 되었고, 2009년에 낙동강 살리기 생태하천 조성사업으로 생태수변공원을 조성하여 2012년에 완공해서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